Contact Us

프랜차이즈 당구장 창업의 기준 프리미엄당구장 '작당'

언론보도

[한국경제매거진] ‘작당’ 운영사 올댓메이커, 새로운 브랜드 ‘B&B클럽’ 선보여

f2b02931a359741247fc429eacf88c8e_1661139385_0107.png
 

 

프리미엄당구장 브랜드 ‘작당’ 운영사 올댓메이커에서 ‘B&B클럽(Barber&Billiard)’을 새롭게 론칭한다.

B&B클럽은 당구장과 바버샵을 결합한 남성들을 위한 매장으로, 내달 1일 현대아울렛 가산점 남성패션관에 안테나숍을 오픈할 예정이다. B&B클럽은 바버샵과 당구장이라는 공간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타깃 고객의 접점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. B&B클럽의 바버샵 운영은 웸블리에서 담당한다. 웸블리는 스타필드와 백화점 등 대형 쇼핑몰에 20개의 매장을 입점·운영 중인 이용 전문기업이다.

또한 작당은 B&B클럽을 비롯해 ‘슈팅몬스터’ 스포츠테마파크와 협업해 고양스타필드 쇼핑몰 내 당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.

올댓메이커 관계자는 기존 로드매장이 아닌 쇼핑몰에 입점해 당구장이라는 폐쇄적인 공간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, 주요 고객군인 중장년 남성층에서 벗어나 젊은 연령층 및 가족 단위의 신규 고객층 유입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.

이태호 올댓메이커 대표는 “이번 시도는 서로 다른 업종 간의 융합 모델이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. 성공적으로 안착해 기존의 독립적인 두 업종에서 가지고 있던 한계와 문제점을 해결해나가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khm@hankyung.com